사회적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한 신고 접수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그리고 그에 대한 신속한 구조활동을 하기 위하여 여러 관련 홈페이지 또는 시스템을 안전DREAM 이라는 서비스로 통합하였습니다. 

미아방지 지문등록

미아방지를 위해 안전Dream 홈페이지에서 아이들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다가 지문과 사진 그리고 아이들 또는 노인의 보호자 인적사항을 선등록해 놓고 필요할때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1. 안전Dream 앱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2. 사전등록 신청메뉴로 들어갑니다.

3. 자녀의 정보를 자세히 입력하고 사진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아이들에 대한 정보는 최대한 디테일하게 입력합니다. 어린이 사진은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을 권해드리며, 되도록 선명한 것을 업로드 합니다.

4. 아이와 함께 경찰서 또는 지구대에 가서 지문을 등록한 뒤에 사전 신고증을 받습니다

사전 등록을 하게 되면 다음의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아동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기본적인 자료와 신체 특징을 통해서

2) 등록된 사진을 활용한 얼굴인식을 통해서

3) 등록된 지문을 활용한 지문인식 검색을 통해서

아동을 찾을 수 있습니다.

미아방지 지문등록 홈페이지

만 18세 미만의 어린이, 지적장애인, 치매노인 등은 안전Dream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합니다.

https://www.safe182.go.kr/

www.safe182.go.kr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미아를 위한 지문등록 홈페이지인  안전 Dreams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사전등록신청”이라고 나와있습니다. 클릭하고 등록합니다. 단, 미아방지를 위한 지문등록은 경찰서에서 직접 해야 합니다.

미아방지 지문등록 어플 

이 시스템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어플을 통해서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여러 편의기능이 어플에는 더 잘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미아방지지문등록 어플 (아이폰)

미아방지지문등록 앱 (안드로이드)

위의 링크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어플을 통해서 사전등록 신청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카메라를 통한 지문등록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상당히 많은 경우에 결과적으로 경찰서에 가서 등록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을 통한 지문인식률이 높아지기는 하였지만 아이들의 경우에는 이를 해결하는것이 꽤나 어려운 기술적 난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