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더는 동영상을 인코딩 하기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인코딩을 하기위한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코더’라는 이름이 붙은 프로그램은 특별한 편집 프로그램이 내장되지 않은채 인코딩 기능만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닥 인코더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바닥 인코더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닥인코더는 굉장히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 왔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려는 사람은 굉장히 나이가 든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같은 아재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지요.
저간은경우에는 HP2210을 사용했을때부터 이용을 했던 프로그램입니다. 꽤나 가볍고 훌륭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이죠. 바닥 인코더 다운로드 하는사람은 굉장히 특별한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리셋을 보면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오래된 프로그램인지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 4 프리셋이 마지막이네요. 굉장히 오랬동안 업데이트가 안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프리셋을 보면 오랜만에 보는 브랜드가 많네요.
여기로 가면 바닥인코더 다운로드가 가능한 화면이 가능합니다. 가면 심파일 다운받기, 네이버 다운받기, 다음 다운받기 이렇게 나오는데 제가 확인해 본결과 모두다 똑같은데서 다운을 받습니다. 심파일이랑 다음자료실은 없어진지가 언젠데 아직까지 남겨뒀는지 모르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죠. 그냥 이런 화면에서 동의함을 누르면 됩니다.
구성요소 선택이라고 되어 있는데, 여기 보면 별집 별메모가 스폰서로 붙어 있습니다. 필요없으면 선택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설치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그냥 디폴트로 놔두는게 좋죠.
잠깐의 설치 가 지나고 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통합 쇼핑몰 바로가기’를 설치하게 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은 함정이 많아요.
혹시나 바닥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하고 싶으신 분도 있을것 같아요. 신버전의 경우에는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바닥인코더 다운로드를 구버전으로 할 필요도 가끔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구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하십니다. 보면 알겠지만 2011년 이후로는 개발이 진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을 해 봤는데 아마도 기기의 성능이 너무 좋아져서 인코딩이 필요 없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기기의 성능이 좋아지면 별도의 인코더가 필요하지 않고 동영상 플래이어 자체 인코딩으로 영상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오래된 핸드폰을 동영상 플래이어로 사용할 계획이 없었다면 인코더를 사용을 하지 않았을겁니다.
만약 바닥인코더를 사용을 하다가 코덱 문제가 발생하다면 바닥 통합코덱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 통합코덱보다는 최신 코덱이 많은 통합코덱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