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검색은 정말 큰 검색 엔진입니다. 처음 바이두에 들어가면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왠지 모르게 구글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첫 화면은 구글과 비슷하게 별다른 것이 없고 로고와 검색창 하나만 달랑 있습니다. 이는 다른 여러 서비스보다 검색에 집중을 하겠다는 것이지요.
바이두를 사용하는 사람은 중국인입니다. 중국의 사람이 워낙 많기 때문에 검색엔진 사이트 순위에도 항상 상위권에 있을 뿐만아니라 사이트 자체만으로도 손에 꼽히는 사이트가 됩니다. 사실상 중국에서 구글의 역할을 하고 있따고 봐도 될것 같아요.
한때는 구글이 중국에 진출을 하기로 하면사 바이두가 망할것이라고 예상을 한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검열이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구글이 중국에서 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구글이 중국에서 철수하고, 중국역시 구글을 차단하였습니다. 그로 인하여 구글을 이용을 하던 중국인들은 어쩔수 없이 바이두를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것은 중국에서 바이두 점유율이 70% 정도 되기 떄문에 중국 애플 기기의 기본 검색이 바이두라고 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바이두 검색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바이두는 검색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이 되는것은 바이두 지도 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바이두 지도는 중국 전역 지도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지도 보다는 기능적으로는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만 3D 모드는 발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게임을 보는듯한 느낌이 드는것 같아요.
이 지도의 정확성은 꽤나 높기 때문에 중국을 여행을 할때는 구글지도보다는 바이두 지도를 쓰는것이 당연한것 같습니다. 홍콩과 마카오역시 지도가 괜찮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구글지도도 훌륭하기 때문에 구글지도를 사용하는것이 더 낫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역시 훌륭한 서비스 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바이두 윈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바이두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국내에는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의 장점은 용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용량이 아니라면 이것을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무료로 1T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PC에서 가입을 하지말고 모바일 앱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PC에서는 5GB밖에 되지 않지만 모바일로 로그인을 하면 1TB를 줍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한글도 가능합니다. 바이두 모바일앱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번역을 잘 해 놓은것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한글이다 보니 사용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를 이용할 생각이 있으신 분은 이것을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