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대학에 다닐 때 버스 예매는 정말로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으로 하는 대신 직접 터미널에 가서 표를 사는 방식을 사용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시스템이 아주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직접 발권하는 것은 굉장히 특별한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버스 타고’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발권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하나는 사이트에서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바일 앱을 통해 하는 방법입니다.

‘BUS TAGO’ 앱 다운로드

요즘은 컴퓨터보다는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대중교통의 표를 구매하는 것 역시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스타고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버스타고 앱 다운로드

위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것을 선택해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시스템은 다들 그렇지만 평가가 좋지는 않습니다. 시스템을 잘 갖추었다고 해도 발 앱에 대한 좋은 반응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BUS TAGO 예매 홈페이지 방문하기

앱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면 사이트를 통해 예매할 수 있습니다. BUS TAGO 홈페이지는 비회원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주 이용하실 분이라면 당연히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이라고 해서 특별히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구매할 때마다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매번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굉장히 번거로운 일이니까요.

BUS TAGO 홈페이지를 들어가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을 경유해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간단히 링크를 클릭하거나 직접 주소를 입력해도 상관 없습니다.

bustago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bustago.or.kr

위 링크를 클릭하면 편리하게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해도 상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