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전에는 예매 시스템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때는 예매를 하는것이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직접 터미널에 가서 발권을 해놓고 나중에 취소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어야 했지요. 하지만 지금은 이러한 시절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편리하게 버스 예매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승차권 예매가 가능한 버스타고 홈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버스타고 서비스는 터미널 방문 없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시외버스 승차권 예매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버스타고 홈페이지 방문하기

버스타고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여러 포털 서비스를 경유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버스타고’라고 검색창에 입력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때의 화면인데, 다음과 구글도 마찬가지로 좋은 검색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첫번째 것을 선택을 하시면 버스타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씁니다.

버스타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bustago.or.kr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버스타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는 주소를 직접입력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스타고 홈페이지 참고

버스타고 홈페이지는 비회원도 이용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자주 이용을 하실것이라고 생각을 하신다면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고 난뒤에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비회원 예약은 생년월일과 핸드폰 번호를 계속 입력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크롬에서도 충분히 버스타고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8 이상으 브라우저에서 이용을 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취소를 하게되면 수수료가 있습니다. 예매 1시간 이내 또는 출발 2일 전까지는 수수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는 5~100의 수수료가 존재합니다. 출발 이후 6시간이 지나면 100%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버스타고 앱 어플 다운로드

이러한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이용하기 보다는 어플(앱)을 통해서 이용을 하는것이 편리합니다. 항상 컴퓨터 앞에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안드로이드 버스타고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버스타고 앱 다운로드

위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평가를 보면 그렇게 좋지는 못합니다. 이런 어플은 장애가 나기 쉬워서 그런걸로 추측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