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번역기 네이버의 성능이 계속 좋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예전에는 번역기 하면 당연하게 구글 번역기 만을 생각을 했는데, 요즘에는 구글 번역보다는 번역기 네이버가 훨신 성능네이이 더 좋은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단문의 번역 성능은 굉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번역기 네이버의 이름은 파파고 입니다. 예전에는 다른 이름이었던것도 같은데 이제는 이 이름으로 변경이 된것 같아요. 파파고는 2016년 여름에 인공지능 기반으로 만들어진 번역기 입니다.
인공지능 기반으로 만들어진 번역기 이기 때문에 학습을 계속하면 할수록 품질이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파파고가 처음 만들어 졌을때보다 지금의 번역 성능이 더 좋은것 같아요. 카카오에서도 카카오 i 번역이라는 것을 만들었는데 아직 파파고에 비할바는 되지 않은것 같아요.
파파고라는 이름은 에스페란토말로 앵무새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웃긴것은 파파고는 에스페란토를 번역을 하지 못합니다. 참고로 에스페란토 말은 전 세계적으로 무려 200만명이나 사용을 하는 것 같아요. 이를 모국어로 구사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참 놀라운것 같아요.
번역기 네이버(파파고)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웹에서 사용을 하는것이고, 두번째는 앱(어플)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파파고를 앱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에서 이용하는 방법
웹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을 하기에 좀 민망하기 까지 합니다.
왼쪽에 번역을 하고 싶은 말을 적고, 해당 언어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번역을 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면 번역이 됩니다.
참고로 파파고는 웹 사이트 번역도 가능합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파파고 웹사이트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번역이 굉장히 성능이 뛰어난것 같아서, 일본어 사이트에 들어가고 싶을때는 파파고 웹사이트 번역을 이용하게 됩니다.
파파고 웹사이트 번역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웨일 이라는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좀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번역기 네이버 앱(어플)로 사용하기
업무중에 이용을 한다면 웹에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여행을 다닐때 사용하는 것은 역시 앱(어플)로 이용을 하시는 것이 편리할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둘 중에 자신의 스마트폰의 종류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번역의 품질 차이는 없다고 봐도 무방한것 같아요. 스마트폰 파파고는 좀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굉장히 놀랄지도 모를것 같아요.
첫번째 기능은 사진을 번역하는 것 입니다. 해외에 나갈때 메뉴판을 보시면 당황스럽습니다. 어떤게 어떤것인지 모르기 때문이지요. 그럴때는 사진속 번역기를 사용을 해보세요.
두번째 기능은 음성 번역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내용을 음성으로 말을 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번역이 됩니다. 놀라운 기능이지요. 유사하게 대화번역도 있습니다. 외국인과 1:1 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서로의 언어로 동시 대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번역기 네이버 정리
파파고의 인공신경망 번역기는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모든 영한 번역기 중에서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번역기 네이버 만으로 깔끔하게 모든것을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발전해 나가기 때문에 나중에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