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나라도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생활정보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한때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신문이었지만, 인터넷의 발달때문에 종이신문은 거의보지 않는것 같아요. 부산에도 생활정보지인 부산교차로 신문이 있습니다. 이 부산교차로 신문은 크게 7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서부산 교차로신문, 연제교차로 신문, 사하 교차로, 동래교차로, 동부산교차로, 남부산교차로, 중부산 교차로 신문이 있지요. 종이신문은 이렇게 7가지로 나누어서 발간이 되기는 하지만, 인터넷은 하나로 통합이 되어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부산교차로 신문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부동산, 구인구직, 자동차 항목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부산 교차로 신문에서는 이 3가지를 주로 다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구인구직 정보를 찾으러 이곳에 올것 같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구인구직 사이트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이 부산교차로 신문의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다른 교차로 신문과 크기 다른 구조라고 보실수는 없을것 같아요.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충분합니다. 직종별로 구분이 가능하고 지역으로도 가능하다고 볼 수 잇습니다. 이러한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여 자기가 원하는 정보만을 골라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교차로 신문의 구인구직 정보는 많은사람들에게 아직까지 의미가 있습니다.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볼 수 없는 정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줄광고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별도로 신문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