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큰 딸이 컴퓨터를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택 수업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조금씩 조금씩 컴퓨터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타자를 잘 못치니까 한계가 분명하더라구요. GUI라고 해서 키보드가 필요 없는건 아니니…
그래서 타자연습 프로그램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연습을 시켜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 중 눈에 띄는것이 블루소프트 타자스쿨이라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이거 말고도 유명한것도 있기는 하지만 일단 이게 좀 깔끔해 보이더라구요.
블루소프트 타자스쿨은 공식적인 사이트가 없습니다. 만들어진지가 하도 오래되었고, 블루소프트라는 회사가 아직 남아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2002년에 개발되고 만것 같아요.
거의 공개 프로그램처럼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공개된 다운로드 링크 중 하나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보통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듯 동일하게 설치를 하면 됩니다.10년도 훌쩍 전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윈도우10에서도 여전히 잘 설치가 되고 실행이 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시연용, 평가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만들다 만것이거나, 유포가 된것이겠지요. 여기에 홈페이지 링크가 있어서 들어가 보았는데, 홈페이지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