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다들 SNS를 이용을 합니다. 저도 페이스북과 인스타 그램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때 글자를 넣고 싶어서 넣어보려고 하면 그다지 예쁘게 글자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굉장히 불만이 많았었지요.
갑자기 생각이 난건데 사진을 편집하면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쓸만한 사진에 글씨넣는 어플을 발견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어플의 이름은 ‘글씨 팡팡’ 입니다 다양한 이미지, 다양한 사진에 대응알수 있고, 사용한 이미지 또는 영상에 글자를 넣을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글씨팡팡은 글씨를 정말 예쁘게 만드는 어플이라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로그를제작하고, 사진에 글쓰기는 기본이고, 유튜브 썸네일까지 제작을 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비용이 지불되지 않습니다.
글씨팡팡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의 특징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1) 폰트 추가 가능
2) 사랑스러운 텍스트 효과
3) 사진 및 움짤에 글을 쓰기
4) 동영상에 글쓰기 (gif로 export가능)
5) 쉬움
6) 여러 애니메이션효과 줄수 있음
저도 이 어플은 친구의 추천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잘한 버그가 지속적으로 눈에 띄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댓글에다가 글을 쓰면 개발자가 빠르게 대응을 해주고 있씁니다. 업데이트가 굉장히 빠릅니다. 그리고 글씨를 적는 어플이다보니까… 폰트 저작권에 민감합니다. 폰트 저작권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는 어플이라서 실수하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