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대체적으로는 대형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구인구직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반면에 생활정보지를 통해서도 구인구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둘 중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천시와 같이 지역의 중소도시의 경우에는 생활정보지가 더 유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천시의 생활정보지의 대표라고 한다면 사천 봉화대 신문이 있습니다. 사천봉화대 신문은 만들어진 지 꽤나 오래된 신문입니다.

사천봉화대신문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사천봉화대신문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최근의 홈페이지의 경향과는 조금은 떨어진 듯한 느낌의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리뉴얼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용이 없지는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 첫 번째 화면에는 ‘구인’과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직과 상가 전세, 주택 등 다양한 내용이 올라와 있습니다. 메뉴를 넘기면서 살펴보면 여러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필터링을 통한 검색기능이 없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게시된 줄광고, 또는 다음주에 나갈 광고를 미리보기 위해 검색이 가능하지만 전화번호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거의 검색기능이 없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따라서 게시된 글을 하나하나 살펴봐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