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브라우저(Safari)는 애플에 만든 웹 브라우저 입니다. 윈도우를 설치를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엣지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깔리듯이 사파리 브라우저는 애플과 관련된 기기를 구매하면 반드시 있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을 구매하면 애플의 지원아래 절대적임 점유율을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윈도우 사파리 브라우저(safari)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5월9일 마지막으로 공개한 다음에 최신버전이 없습니다. 무려 8년 동안 최신버전이 없는것으로 보아 더이상 개발이 되지 않은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하지만 사파리 브라우저가 없다고 해서 그렇게 까지 아쉽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맥에서야 사파리가 최강의 성능을 뽐내지만, 윈도우에서의 사파리는 그저 그런 브라우저였기 때문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윈도우 버전 사파리 브라우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safari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요즘 트랜드와는 맞지 않는 사파리이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사용을 안하시는것을 권합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위와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더이상 Windows용 Safari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올려놓은 링크는 마지막 업데이트 입니다.
맥용 사파리 브라우저
맥용 사파리 브라우저는 별도로 설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깔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OS와 일치된 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맥용 사파리 브라우저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OS를 재설치 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