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광화문발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한시간이 멀다하고 울리는 재난경보 떄문에 민감해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짜증이 난다고 해도 그러한 문자들을 무시할 노릇도 아니고 환장할 지경이지요. 이러한 정보들이 자신을 위한 정보이기 때문에 더욱 잘 봐야합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더 자세히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하구에 사시는 분의 경우에는 사하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하구청 사이트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을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사하구청 홈페이지’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가장 위에 있는 것을 클릭을 하면 사하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사하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똑같이 사하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하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지자체 홈페이지도 바꿔버렸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을 클릭을 하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사하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것을 클릭을 하면 사하구 코로나19 현황을 간단하게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하구의 총확진자수(현재까지)와 오늘의 확진자수, 그리고 완치자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내리면 지금까지의 확진자의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정보 때문인지 나와있는 정보는 극히 제한적입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