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는 간단히 말하면 파일 전송 및 공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센드 애니웨어이며,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샌드’라고 표기하는 것이 흔한데, 약간 독특한 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센드 애니웨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P2P 또는 온라인을 활용하여 용량이나 형식에 제한 없이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서버에 업로드하는 방식인 경우 10GB 제한이 있습니다. 실용적으로 큰 제약은 아닙니다.

두번째, 전송 방법이 다양합니다.

1.숫자키나 QR코드를 이용하여 파일 전송을 시작하면 6자리 숫자 또는 QR코드가 10분간 유효합니다. 파일을 받을 기기에서 입력하여 서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서버에 저장되지 않으며 용량 제한도 없습니다.

2. 링크 공유 방법은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무료는 48시간, 유료는 무제한으로 저장됩니다. URL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앱이 없는 사람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다이렉트 전송은 최근 공유한 기기로 직접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서버에 업로드하고 받을 기기에서 수락 여부를 결정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서버에서 삭제됩니다. 이 방식도 48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센드 애니웨어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iOS부터 윈도우, 맥, 리눅스까지 지원되며, 설치가 사용성에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을 위해 아래 다운로드 페이지를 제공하겠습니다.

샌드 애니웨어 설치 페이지

해당 페이지를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도 지원되지만, 자주 사용하신다면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