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교차로 신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생활정보지 중 하나입니다. 1989년에 대전에서 처음 창간된 신문으로, 대덕 테크노밸리의 연구소에서 일하던 사람이 실험기기를 구하기 위해 서울로 실험을 하러 가야 했던 상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 실험기기는 자기 연구소 바로 옆 건물에 있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지역 정보지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발행되며 중국, 미국, 심지어 일본에서도 발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생활정보지 중 하나지만 최근 몇 년간 신문의 발행 부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간단하게 검색만 해도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교차로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수원 교차로’로 검색하면 위와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가장 상위에 나오는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 접속할 수 있습니다.
수원 교차로 신문 홈페이지 주소: http://www.ikcr.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인구직’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신문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위 과정이 복잡하다고 느껴진다면 여기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하여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훨씬 간편하고 깔끔한 방식일 것입니다.
구인구직 홈페이지에서는 직종별, 지역별로 필터링이 가능하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구인공고가 올라와 있기 때문에 알바천국이나 다른 취업 포털의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