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은 벼룩시장하면 자연스럽게 공원 같은곳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을 떠오르는것이 당연합니다. 공원과 같이 넓은 곳에서 자신의 집에 있는 오래되고 쓰지 않는 물건을 내어놓고 판매하는 것을 떠오르게 됩니다. 플리마켓은 벼룩이 나올것 같은 물건을 팔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영어로 플리는 벼룩이라는 의미입니다.)
근데 우리나라에서는 벼룩시장하면 플리마켓보다는 생활정보지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생활정보지이다보니 이렇게 되는것은 당연하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벼룩시장 신문은 정말 오래된 생활정보지 입니다. 생활정보지라 함은 하나의 광고판이지요. 광고를 모아서 찍어내는 것을 생활정보지라고 하지요. 이걸 누가 보느냐? 라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사실 광고도 하나의 정보이거든요. 이 정보를 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벼룩시장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부동산 정보, 중고차 정보같은것들이 있지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구인구직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수원 벼룩시장 구인구직 역시 생활정보지인 벼룩시장에서 중요한 정보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하면 수원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에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의 상단을 보면 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벼룩시장 신문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다양한 내용이 여기에 포함이 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위에 구인구직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시면 구인구직 정보가 있는 홈페이지로 가실 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수원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수원지역과 용인지역을 모두 관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업 직종을 결정하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