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은 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계는 아무리 정교한 시계라고 해도 원자시계 수준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시계가 마찬가지입니다. 수강신청을 하거나, 티켓을 예매할때는 이 시계의 정확도에 따라서 성패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준이 되는 시계가 분명히 있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우리나라의 표준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 있는 9대의 원자시계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 시계는 세계협정시와 30ns 미만의 오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서버들은 이것을 기준으로 시간이 설정이 됩니다. 이는 네이버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표준시계를 확인함으로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네이버에 들어가서 ‘현재시간’이라고 입력을 하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시간이라고 치면 위와 같은 네이버 시계가 나옵니다. 네이버의 서버시간의 기준이며 환경에 따라서 오차가 분명히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능적인 면을 바라보면 정각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00에 수강신청을 하게 되면 정각알림을 통해서 할 수 있는것이지요. 하지만 조금더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네이비즘이라는 서비스를 이요하시면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네이비즘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네이버시계’등 여러가지 메뉴가 상단에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네이버 시계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죠.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여기 보시면 몇분 전부터 알람이 나오도록 하시면 미리미리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딴짓을 하다가 놓칠 이유가 없습니다. 정확한 네이버 표준시간 뿐만아니라 다른 서버의 표준시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활용도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