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 증권은 대만의 유안타 금융그룹의 현지 법인으로, 이전에는 “동양증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의 계좌를 개설한 이유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계좌의 금리가 매우 높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는 현재의 토스뱅크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던 것으로 이해됩니다.

당시 CMA(수시입출금계좌)의 금리는 매우 놀라울 정도로 높았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계좌 형태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널리 알려져 있어서인지, 자연스럽게 유안타에서 주식 거래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주식 거래 시스템의 이름은 “티레이더”입니다.

티레이더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유안타 증권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검은 박스를 클릭하면 HTS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티레이더 외에도 다양한 매매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웹트레이딩 시스템이나 간단한 구성의 HTS도 존재하며, 상황에 맞는 매매 시스템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매매 어플인 “티레이더M”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 등의 추가 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