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는 어디서든지 기기에 접근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택근무나 출장중에도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기술지원이 원활해져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IT 지원팀이 원격으로 접속 해 즉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장방문이 필요없습니다.

컴퓨터에는 다양한 원격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원격제어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TeamViewer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도 여러 가지 원격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팀뷰어(TeamViewer)는 가장 간단하고 이용하기 쉬워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TeamViewer를 검색하면 두 가지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원격제어용 팀뷰어와 QuickSupport입니다.

제어할 폰에는 TeamViewer를 설치하고, 제어될 폰에는 QuickSupport를 설치합니다. Knox를 활성화하고 여러 가지 권한을 허락해주어야 합니다. 제어용 TeamViewer가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려면 파트너 ID가 필요합니다. 제어될 스마트폰에서 파트너 ID를 찾아서 보내주면 됩니다. 이 번호를 TeamViewer에 입력하면 스마트폰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사실, 이 과정은 꽤 답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대부분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앱 하나 설치하는 것도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과정을 스스로 하기에는 매우 어렵습니다. 저도 이러한 앱을 이용하다가 답답해서 관두었습니다. 만나서 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에 있는 PC를 원격으로 이용하기에는 꽤 유용합니다. 다만, 마우스 우클릭을 하는 것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우스와 키보드를 OTG 케이블로 연결하면 사용할 만합니다. 개인이 사용하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