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1은 굉장히 오래된 게임입니다. 제 기억에는 20년도 더된 게임으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에는 블리자드에서 리마스터까지 나왔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 다시 하는 사람이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처음 스타1이 출시가 되었을때는 엄청난 인기를 구가 했습니다. 스타1이 나오기 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당구장에서 살았지만 스타1이 출시가 된 이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스타1만 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스타1이 인기를 끌자 그에 맞는 스타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제가 한참 좋아할때는 역시 임요한이 최고 였습니다. 임요한은 스타였습니다. 스타1의 스타였지요. 어떤 연예인을 가져다놔도 임요한만 못하였습니다.
여하튼간에 각설하고 스타1 치트키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람들과 할때는 이 치트키는 먹히지 않습니다. 컴퓨터와 할때만 스타1 치트키가 먹힙니다. 사람과 할때 이것을 치면 좀 많이 부끄러워지는 경험을 할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은 스타1 치트키 리스트입니다.
Show me the money
가장 대표적인 스타1 치트키 입니다. 가스와 미네랄 둘다 10000을 얻게 됩니다. 이 메세지는 제리맥과이어라는 영화에서 흑인 선수가 했던 말이지요. 얼마를 줄지 얘기하라는 것이지요. 미사여구 보다는 돈을 보여달라는 것입니다.
Operation CWAL
모든 시간이 빨라집니다. 누르자 마자 업그래이드가 되고, 누르자마자 건설이 되게 합니다. 하지만 이 치트키는 함정이 있습니다. 컴퓨터도 똑같이 된다는 것이지요.
Food for thought
이 치트키도 많이 썼던것 같습니다. 최대 보급은 200 입니다. 각종 제한을 없애버리고 200까지 그냥 유닛을 뽑을 수 있는 치트키 입니다.
Power Overwhelming
이 치트키도 꽤나 많이 썼습니다. overwhelming 이라는 단어를 치기가 꽤나 어려웠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소위 말하는 무적 치트키 이지요.
Black Sheep Wall
이 치트키도 굉장히 유명하지요. 소위 말하는 맵핵 치트키 라고 불렀습니다. 맵의 검은 부분을 없애주는 치트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