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컴퓨터 게임을 굉장히 오래전부터 했습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컴퓨터를 처음 입문하고 구경을 하게 된 계기는 게임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은 어떤 기기인지도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테이프를 넣고 게임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말로 신기했죠.
지금은 그 기기의 수천, 수억 배나 좋은 컴퓨터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이 현란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요. 이러한 게임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스팀 이라는 플랫폼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팀에는 정말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많이 판매를 하고 중개를 해줍니다.
게임이 할 것이 없을 때는 스팀 게임 순위를 확인을 하면 됩니다. 스팀 브라우저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은 꽤나 번거롭습니다. 클릭을 계속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스팀 게임 순위를 깔끔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카스가 1위이고 2위는 대망의 어몽어스입니다. 요즘 어몽어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제 딸내미도 한번 해줄까 생각은 하고 있는데 걱정입니다.
그 외에도 스팀 동접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말이 되면 동접자 수가 갑작스럽게 늘어나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말에 게임을 많이 하는 것은 전 세계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