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스포츠조선 무료만화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할일이 없고 정말로 없을때 만화를 보는것만큼 시간을 잘 때울 수 있는 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집 근처에는 항상 만화방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게에서 만화를 많이 봤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만화방을 찾는것은 정말 힘이 드는것 같아요. 있더라도 예전과 같은 느낌은 정말로 나지 않더라구요. 카페 비슷하게 만들어 놓은것들은 왠지 저와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차라리 집에서 보는게 낫지요.
컴퓨터로 만화를 꽁짜로 보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것 같아요. 그 중에서 스포츠 조선 무료만화는 굉장히 쓸모가 많습니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조선 무료만화를 추천을 합니다. 그 이유는 왠만하면 다 아실것 같습니다. 1일과 15일에 새로운 만화가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방문을 하면 새로운 만화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가만히 보면 예전에 나왔던것이 다시 나오기도 하는것 같아요.
스포츠조선 무료만화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한다면 만화책 양이 정말 많다는 것이지요. 다른 무료만화 사이트의 경우에는 이정도로 많이 만화가 있지는 않습니다. 다른곳에서 볼 수 없는 만화도 여기에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재학만화의 경우에는 정말 보는것이 힘이드는것 같아요. 게다가 여기에 나와 있는 만화 뿐만 아니라 2주 정도의 시간만 지나면 새로운 만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올 수 밖에 없는 만화방인것 같아요.
하지만 분명히 단점도 있습니다. 어떠한것이 단점이냐면 광고가 많다는 것이지요. 10페이정도 읽으면 만화책 중간에 광고가 떡하니 나오게 됩니다. 그럴때는 꽤나 귀찮습니다. 어떠한 광고는 지우는 것도 쉽지 않은것 같아요.
하지만 스포츠조선 무료만화와 유사한 사이트의 광고보다는 훨씬 적은 광고인것 같아요. 심한곳은 한페이지 마다 광고가 있어서, 내가 만화를 보는지 광고를 보는지 햇갈릴 정도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것 같습니다.
스포츠조선 무료만화 뿐만아니라 다른 사이트도 괜찮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일간스포츠와 같은 스포츠신문사 역시 비슷한 만화사이트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무료만화와 중복되는 만화도 있고 중복되지 않은 만화도 있기 때문에 한번씩 천천히 들려봐도 좋을것 같아요.
아 그런데 맨위에 보면 박인권 하승남 특별 작가전이라고 되어 있는데, 박인권의 만화는 있는데 하승남 만화는 없습니다. 게다가 박인권 만화는 특별하게 취급되지도 않고 잇구요. 아마도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포츠 조선 무료만화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또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꼽을 수 있을것 같아요. 만화를 볼때 자동넘김이 가능하고,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나중에 다시보기 편할 수 있도록 권별 이동이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것 보면 굉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으로 보았을때 스포츠 조선 무료만화는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을 해줄만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남자라면 한번씩 들어가서 구경을 해볼만한 만화 사이트이지요. 유료만화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고 돈을 내고 만화를 보느니 이러한 사이트에서 보는것이 더 나을것 같습니다
물론 스포츠조선무료만화에서 제공을 하고있는 만화는 최신 만화가 아닙니다. 아주 오래전에 올라온 만화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의 세련된 만화와는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여전히 이러한 만화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 유효한 만화방입니다.
저와 비슷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이 만화사이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