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을 우리나라에서 언제부터 쳤을까요? 제가 궁굼해서 한번 찾아 봤는데 일본에서 넘어왔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일본의 고스톱과는 한국의 고스톱은 내용이 조금 다르고, 한국것이 훨씬 재미있다고 합니다.
일본색이 강한 보드게임(?)이기는 하지만 한국화 하여서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것이 바로 고스톱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맞고라는 것을 즐기게 되었지요. 맞고는 일반 고스톱과는 달리 3명이 아닌 2명이서 즐기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피디한 게임이 가능하지요.
맞고 게임은 2명이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으로 꽤나 적합 한것으로 보입니다. 빠른 게임 진행으로 인하여 짬나는 시간에 한판씩 하기에 좋은 것이지요.
이 포스팅에서는 신맞고 바로가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피망의 경우에는 ‘뉴맞고’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피망의 경쟁사인 한게임에는 ‘신맞고’라는 이름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맞고에서 업그래이드 된다는 것이지요.
신맞고를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지요. 하나는 모바일 게임으로 신맞고를 하는 것이고, 다른하나는 컴퓨터로 하는 방법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한게임 신맞고 스마트폰 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아쉽게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아마도 애플의 정책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위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PC 버전 플래이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이디가 있어야 해요.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아이디를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