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봉은 1955년 7월 11일 충남 서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하면 심수봉의 모친이 1.4 후퇴때 월남하여 서산에 자리잡았다고 하네요. 원래 심수봉의 집안은 증조부때부터 음악을 했던 집안이라고 합니다. 아버지를 비롯하여, 큰아버지, 고모 등 모두 음악을 할정도로 엄청난 음악가 집안입니다. 심수봉은 자연스럽게 음악인의 길로 가게 되는 것이지요.
심수봉의 전공은 재즈였습니다. 최고의 음악가만 무대에 오를수 있다는 미8군 무대에 드러머로 서기도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심수봉을 트로트 가수로만 알고 있지만 실은 다양한 음악을 하였던것이지요. 이번 포스팅은 심수봉 노래모음입니다. 아래에 심수봉 노래모음을 올려 두었습니다.
심수봉 비나리
심수봉의 여러 노래가 있습니다만, 심수봉의 비나리는 그 중에서 첫째로 꼽힐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노래입니다. 저는 이 노래보다 다른 노래들이 더 좋기는 합니다만, 이 노래도 좋습니다.
심수봉 노래모음의 첫번째 입니다. 위의 영상은 KBS1TV 콘서트7080 80회에 방송된 모습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하는 노래이지요.
조금 더 이른 모습은 위에 나와 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게 쉽고 부르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쉽고 부드럽게 부르지만 깊이까지 느껴집니다. 이러한 영상을 2021년인 지금에도 볼 수 있다는데 감사할 따름입니다.
심수봉 백만송이장미
백만송이의 장미는 러시아의 백만송이장미와 다른 가사입니다. 제목만 같을 뿐입니다. 오해를 해서는 안됩니다. 러시아 노래는 여배우와 화가의 사랑을 노래하지만, 심수봉은 한국적인 가사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위 영상은 KBS 1TV에서 방송이된 콘서트 7080 107회의 모습입니다. 2007년 1월 13일에 방송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누군가를 사랑하라는 주제를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마음에 와닿습니다. 쉽게 커버하기 어려운 곡입니다.
심수봉 홀로가는길
마음을 적시는 감성적인 노래는 언제나 좋습니다. 심수봉 홀로가는 길도 정말로 좋습니다. 심수봉씨가 부르면 달라집니다. 노래는 아무나 하는것이 아닙니다. 독특한 개성과 음색이 멋들어집니다.
심수봉 개여울
위 영상은 심수봉 개여울입니다. 정말 좋은 노래고 요즘세대의 가수들도 많이 커버하고 있느 곡입니다. 특유의 비흠과 바이브레이션, 독특한 음색, 목소리 자체가 보물인 심수봉의 명곡입니다. 개인적으로 심수봉의 여러 노래중에서 가장 애절하고 가슴을 파고드는 노래라 생각합니다.
심수봉 사랑밖에 난몰라
위 영상은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입니다. 이런 목소리가 사람 목에서 나온다는것이 정말로 놀라울 따름입니다. 같은 세상을 살아간다는것이 너무 고마을 따름입니다. 심수봉 작사, 심수봉 작곡이라서 그런지 더욱 심수봉 스러운것 같습니다.
심수봉 무궁화
위 곡은 심수봉 무궁화 입니다. 참으로 우리 가슴에 와 닿는 좋은 노래입니다. 가슴이 먹먹해지고, 민족을 생각하며 애절하게 들립니다. 마치 천안함 서해해전 등 여러 전사자들을 위한 노래라는 생각이 드네요.
당신은 누구시길래
작사 작곡 연주 노래.. 모든 것을 다한 심수봉 당신은 누구실래입니다. 심수봉의 노래는 노래마다 목소리가 다른 느낌입니다. 노래하는 모습이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코로나가 종식이 되면 반드시 콘서트를 가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심수봉 노래모음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