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어는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널리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이 언어는 2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며, 규모 측면에서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국가가 공식 언어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수능 제2언어 과목처럼,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국가의 수도 점차 늘고 있다고 합니다.
위 지도를 참고하면,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지역은 주로 북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랍어를 배우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한 단어가 모두 붙어있는 스크립트로 쓰이며,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글자가 예술 작품과 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문서 중에는 예술적 가치가 있는 것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국어가 아닌 사람에게는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인터넷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구글 구글은 당연하게도 아랍어를 지원합니다. 세계 5위일 정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 구글에는 라틴어까지 있으니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카카오 카카오i에서도 아랍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한글과 아랍어 간의 통역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MS MS를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비교적 미비한 모습을 보이지만 작동은 합니다.
아랍어 번역기는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퀄리티 면에서 전문통역가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용도에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