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는 꽤 유명한 포털사이트였습니다. 한때 네이버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는데 이제는 야후 코리아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사실 저는 야후를 생각해보면 야후 꾸러기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인형놀이나 마법학교를 많이 했었는데 여기에는 동요나 동화, 디즈니까지 함께 있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사이트였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다음이나 네이버에 밀리기 시작하고 3위에 머무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네이트와 같은 곳에서도 밀려나게 되면서 야후는 한국에서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 12월 31일을 기점으로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철수했지만 일본의 경우에는 야후 재팬이 아직까지도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로 남아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야후코리아 바로가기에 대한것 입니다.
하나의 포털사이트가 사라지게되면 가장 큰 문제는 그 안에 있던 자료들 입니다. 예를들면 야후코리아 메일을 사용하던 사람들을 들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야후에서 타임캡슐이라는 서비스도 진행했었는데 타임캡슐은 현재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면 이메일의 경우에는 아직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야후코리아 메일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야후 코리아 당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한데 문제는 메일 이전을 동의한 사람만 과거 야후코리아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야후가 사라진게 아쉬운 이유는 야후 꾸러기 입니다. 주니버 네이버와 양대산맥으로 정말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찾아볼 수도 없다는 게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