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 생활정보지입니다. 생활정보지는 일반적으로 구인구직 정보를 비롯해 부동산과 자동차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소식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중고 거래를 하게 되는 것이지요. 과거에는 다양한 물건들을 다루었지만 이제는 주로 위에서 언급한 3가지 종류만 다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벼룩시장을 종이신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양산 지역 구인구직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당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는 전국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벼룩시장 신문 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E북형태의 신문을 볼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신문 그대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양산 지역은 별도의 종이신문이 나오지 않고, 부산 지역 것만 보여지네요.
교차로와는 다르게 벼룩시장은 하나의 회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