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신문과 같은 지역 생활정보 신문들은 예전에는 곳곳에서 무료로 접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그 모습을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변화가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 디지털 문서의 선호로 인해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종이신문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인터넷 상에서는 지역생활정보지 홈페이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산교차로의 고용정보를 어떻게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지 소개하려 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또는 네이버나 다음에 양산교차로를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손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구인/구직 정보가 상단 명시되어 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구인구직 사이트로 넘어가 구인구직 공고를 매우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두번째 방법은 전자책 형식으로도 열람하는 것인데, 화면에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장 최신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E구인구직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직종별, 대상별 필터링도 가능하며 이 검색 기능을 통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지역의 교차로신문에서도 동일하게 찾아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제 신문에서 정보를 찾는 일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전자책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색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종이마다 세세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반면,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활용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