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에는 굉장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시각적인것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것은 포토샵이고, 두번째로 많이 팔리는 것은 일러스트레이터 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벡터이미지를 제작하는 제작툴이고, 거의 독점 수준으로 점유율이 높습니다.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사람을 아직까지는 본적이 없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일러’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웁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가격이 굉장히 비쌉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월 2만 4천원이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취미로 하기에는 그리고 가끔 한번씩 사용하는 사람들은 도저히 진입을 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체험판을 충분히 활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을 사용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딱히 버전이라는것이 없습니다. 구독형이기 때문인것 같아요.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체험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7일만 사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계속적으로 구독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구독 해지를 해야합니다.
과거에는 구버전도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삭제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