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하는 것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구인구직 플랫폼은 기업과 구직자 간의 필수적인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수교차로 신문을 통해 일자리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여수교차로 신문은 과거에 ‘여수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다른 지역의 교차로 신문들이 ‘ㅇㅇ교차로’ 형식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여수로’라는 독특한 명칭을 사용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여수교차로’라는 이름으로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여수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도메인 주소는 yeosuro 라고 되어있는 걸 보니 과거 이름이 반영된것 같아 보입니다.
여수로 홈페이지 주소: https://www.yeosuro.com/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부동산, 취업, 자동차 등 크게 세 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E구인구직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교차로 잡이라는 사이트의 하부 도메인으로 운영되었지만, 이제는 여수교차로 자체 호스팅으로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구인구직 사이트에 들어가면, 직종별 또는 지역별로 잘 구분되어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신문을 통한 검색에 비해 훨씬 검색하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어, 신문보다는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