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 많이들 구매합니다. 저도 길을 가다가 복권이 보이면 구매하곤 하는데요, 가끔은 기분상 연금복권을 구매하기도 합니다.연금복권이 처음 나왔을때는 생소한 느낌과,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이유때문에 인기가 많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인기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씁니다. 지금은 사는 사람만 사는 복권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지금은 연금복권은 초창기의 엄청난 인기가 사라지고 적자가 계속나는 애물단지 복권이 되고 말았습니다. 10번 발행하면 다섯번정도는 적자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씁니다. 하지만 이번에 연금 복권이 개정이되어서 확률을 낮추고 금액을 높여서 인기가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연금복권이 인기가 없는 이유는연금복권 일시금이 불가능하기 떄문입니다. 한판 뒤집기, 사행성이 없는 복권은 앙꼬없는 찐빵같은 느낌이 들기 마련이지요.

이 표를 봅시다. 1등과 2등은 일시금 지불이 불가능합니다. 대신에 3등부터는 연금복권 일시금 지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액 자체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큰 상관이 없을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 FAQ에도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연금복권 자주묻는질문 가기

여기로 들어가면 쉽게 연금복권 FAQ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보시기 귀찮은 분을 위하여,

여기 보시면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Q : 연금복권 당첨금을 일시에 받을 수 있나요?

A :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의거하여 연금복권 1등 당첨금은 일시금으로 받을 수 없고, 연금식으로 분할 지급하게 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2등에 대한 내용은 나와 있지 않지만, 아마도 동일하게 받지 못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만들어 놓았던것을 그대로 놔둔것 같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