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나 학습에서 영문 자료를 이해해야 할 때 번역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전문 용어나 복잡한 문장을 쉽게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해외 여행 시 현지 언어를 몰라 의사소통이 어려울 때 번역기를 통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번역기가 유료 서비스이고 성능이 좋지 않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공지능의 발달로 프로그램 성능이 매우 좋아졌고, 대부분 무료로 제공됩니다. 물론 사람을 고용하는 것만큼 좋은 의역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영어 번역기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 구글

가장 오래된 무료 영어 번역기 중 하나는 구글입니다. AI가 발전하기 이전부터 구글의 Translater 수준은 놀라웠습니다. 자연스러운 의역은 아니었지만,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AI 기술을 이용해 결과가 많이 매끄러워졌습니다.

구글 Translater 홈페이지

구글의 경우에는 가장 많은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편 입니다.

두번째, 파파고PAPAGO

우리나라의 경우 네이버의 파파고가 대표적입니다. 구글 Translater가 직역에 가까운 결과를 제공한다면, 파파고는 좀 더 자연스러운 의역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PAPAGO를 많이 신뢰하고 있습니다.

파파고 홈페이지

PAPAGO 어플은 단순 번역 기능 외에도 대화 모드, 웹페이지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다른 프로그램보다 더 유용합니다.

세번째, 카카오 I

네이버의 독무대였던 시장에 카카오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이지만, 성능은 매우 좋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파파고보다 더 좋은 결과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카톡에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카카오 I 홈페이지

카카오i 는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면 더 효율적입니다. 약간의 오류가 있기 때문입니다. 베타버전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