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만해도 그러지 않았는데, 올해는 정말 집 밖으로 나가는것이 번거롭게 되었습니다. 바로 코로나19때문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제 삶은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되도록이면 나가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고, 사람을 덜 만나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과거에는 들어가지도 않았을 지자체 홈페이지를 매일같이 들어간다는 것 입니다. 지자체 홈페이는 코로나 19와 관련된 정보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영천시청 홈페이지 역시 그러한 지자체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영천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 아니지요. 요즘에는 대부분의 지자체 홈페이지가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19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함이겠지요.
보시면 알겠지만 가장 좋은 위치에 코로나 19 현황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천시는 경상북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확진자가 다른 기초지자체에 비하여 많이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꽤나 상황은 좋아진 상황입니다.
그 뿐만아니라 영천시청 홈페이지에서는 여러분야에 관련해서 코로나19 민생안정경제지원 대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보곤 하지만 이만큼이나 잘 구비가 된곳은 드문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관리자를 굉장히 칭찬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분야가 어떤 분야인지 체크를 해보고 잘 따져보면 본인에게 돌아 올수 있는 지원이 어떤것인지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기프트 카드 신청하는 것도 있습니다. 영천시에서 추진하는 것은 아니지만 링크를 달아둔것이라고 봐야할것 같아요.
이처럼 영천시청 홈페이지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해서 다양한대책을 잘 정리해 둔것 같아요. 이러한 지자체 홈페이지만 구비가 되어도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