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는 아무나 될 수 없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이수를 하고 나서 한국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에서 시험을 봐서 합격을 해야만 요양보호사가 됩니다. 이 과정은 꽤나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2달간의 이론교육과 1주일간의 실습, 그리고 1주일간의 재가실습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이렇게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딴다고 해서 누가 데리고 가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구인구직 과정을 거쳐야지 요양보호사가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번 포스팅은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디헬퍼 구인구직
단디헬퍼는 기본적으로 가정부를 구하는 곳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요양보호사도 구인구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요양보호사를 뽑는 단디헬퍼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요양나라 구인구직
요양나라는 요양보호사 관련해서 구인구직의 1위 사이트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구인구직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요양나라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시게 됩니다. 구인을 하는 데에는 돈이 들지만 구직을 하는 입장에서는 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3.요양천국 구인구직
요양천국 역시 요양병언시설 취업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문적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요양천국 사이트 첫 화면으로 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요양원과 관련해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워크넷 구인구직
국가에서 운영을 하는 워크넷에서도 요양보호사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곳을 빼먹고 체크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기본적으로 ‘요양보호사’라는 키워드가 먹혀있는 워크넷 채용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자기의 지역을 선택을 하시면 구인구직을 하는데 더 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시된 정보 외에도 굉장히 많은 곳에서 요양보호사를 뽑고 있습니다. 사람인, 인크루트와 같은 대형 취업사이트에도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한번쯤은 들려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