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한국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이 과정은 간단하지 않으며, 2달간의 이론 교육과 1주일간의 실습, 그리고 1주일간의 재가실습을 마쳐야 합니다.
또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해서 바로 업무에 투입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취업을 위한 구인구직 과정을 거쳐야 투입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단디헬퍼는 원래 가정부를 구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요양보호사 일자리도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단디헬퍼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요양나라는 해당 직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로, 많은 일자리 정보가 제공됩니다.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구인을 위해 비용이 들지만 구직자는 비용이 들지 않아서 포인트 구매 등의 필요가 없습니다.
세번째, 요양천국은 병원 시설 취업을 위한 전문 홈페이지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습니다. 최근에 방문해보니 홈페이지를 찾기 어렵더라구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네번째, 국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에서도 요양보호사 채용 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페이지로 들어가면 ‘요양보호사’ 키워드가 이미 설정되어 있으며, 지역 선택을 통해 원하는 구인구직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람인, 인크루트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에서도 해당 직종과 관련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따라서 이러한 사이트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