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는 아무나 될 수 없습니다. 자격을 얻기 위해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한국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에서 시험을 봐서 합격해야만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쉽지 않으며, 2달간의 이론교육과 1주일간의 실습, 그리고 1주일간의 재가실습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격을 취득한다고 해서 누구나 즉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취업 과정을 거쳐야 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양보호사 취업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디헬퍼 구인구직

단디헬퍼는 주로 가정부를 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요양보호사도 채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디헬퍼 요양보호사

위 링크를 클릭하여 단디헬퍼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간병인, 활동보조인 등 다양한 분야가 있는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요양나라

요양나라는 요양보호사 관련 구인구직 사이로서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제공됩니다. 국내 1위라고 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공고가 올라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양나라 구인구직

위 링크를 통해 요양나라 사이트에 접속하여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요양천국

요양천국은 요양병원시설 취업사이트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슨 연유에서인지 최근에 다시 들어가보니 페이지가 사라졌더라구요. 다시 검색해봐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1. 워크넷

국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에서도 요양보호사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위 링크를 클릭하여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람인, 인크루트와 같은 대형 취업사이트에도 많은 공고가 올라와 있으니, 한번쯤 들러보시길 권장합니다. 여러 플랫폼을 방문해보고 본인에게 제일 잘 맞을것 같은 곳을 고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