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장마철 같은 경우에는 오늘 비가 올지 오지 않을지 어느정도는 예측이 가능합니다. 장마전선이 아래로 내려가 있으면 비가 안오고 장마전선이 위로 올라오면 비가 오는 것이지요. 하지만 작년같은 경우에는 딱히 그런것도 없었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때문에 곤혹을 치르기도 많이 하였습니다.
이럴때는 확실하게 기상청 날씨정보를 많이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예측이 불가능한 날씨이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날씨 예측 집단이기 때문이지요. 이런 날씨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원기날씨 라는 앱을 통해서 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원기날씨 다운받기가 가능해요. 원기날씨는 안드로이드 앱입니다. 아이폰에는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확인해 보니 있네요) 앱 설명을 살펴보면 과거에 기상청 모바일 앱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나와있네요. 하지만 10년도 더된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여하튼간에 원기날씨 뿐만아니라 다양한 앱을 통해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좋은 앱들이 많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그냥 쓰던앱 쓰는 주의라서 한번 앱을 선택하면 변경을 하지 않습니다.
원기날씨의 대략적인 특징을 얘기하면…
1) 위치 지정이 가능해요. 최대 5개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처가집, 고향, 회사, 집 이정도 지정해 놓습니다.
2) 3시간 예보, 현재날씨, 주간예보, 미세먼지 볼 수 있습니다. 뭐 다른 앱도 마찬가지 인듯.
3) 위성 레이터 영상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세가지 장점이 있는데, 다른것도 다 될것 같아요. 결국 앱은 보기편하고 쓰기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