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북스는 형식적으로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전자책 플랫폼 입니다. 제가 형식적이라고 하는 이유는 예전의 티스토어가 다른통신사의 ESD를 통합하고 전자책 부분만 따로 분리해서 내 놓은것이 원스토어 북스이기 때문입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한 사람은 이 어플이 깔려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것이지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그리 많은 사람이 이용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책도 가장 늦게 출간되거나 누락이 되는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이 됩니다.
원스토어 북스 어플
원스토어 북스는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급제로 구매한 경우에는 별도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폰에서도 별도로 설치를 해야합니다.
자신에 맞는 OS에 해당하는 것을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어플은 계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불만족 스러운 부분도 꽤나 있는것 같아요.
원스토어 북스 특징
저도 원스토어 북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모든것을 잘 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느꼈던 장점을 몇가지를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SKT VIP 혜택 받는 사람은 연 6회정도 무료로볼수있는 도서가 있습니다.
싱크가 안되는경우도 있고, 로딩도 다른곳에 비하여 느립니다.
E-Ink 단말기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SKT VIP회원의 경우에는 원스토어 1만포인트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