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는 우리 삶을 지배를 하고 있습니다. 조그만 실수도 용납을 하지 않는 무서운 바이러스 같아요. 코로나는 언제까지 지속이 될까요? 코로나가 빨리 상황이 좋아져야 우리의 삶도 좋아질텐데 말이지요. 언젠가는 분명히끝날 일이기는 할것 같아요. 하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에서 백신이 개발이 된다고는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모두 접종을 할때는 언제가 될까요. 그래도 희망이라는 것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하여 잘 대처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사망률도 낮을 뿐만 아니라 전파속도도 다른 나라에 비하여 느린것 같아요. 이건 모두 우리나라의 행정력이 뛰어나기 때문인것 같아요. 대통령을 비롯한 방역당국의 노력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자체 홈페이지는 이러한 행정력의 결정체입니다. 원주시에 사시는 분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러한 느낌을 받으실것 같아요.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원주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원주시의 코로나19 상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대신 첫화면으로 만들어 놓은것이지요. 정말 알기 쉽게 딱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세계 어떤 나라에서 이렇게 할 수 있을까요. 확진자 현황을 굉장히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주시만 이런것이 아닙니다. 원주시청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기초지자체홈페이지에서 첫화면을 이러한 방식으로 꾸며 두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제가 보기엔 행정단체는 거의 준 전시 상태가 아닌가 싶어요.
최근에 다시 코로나 환자가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이겨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어느나라보다 뛰어난 국민들이 있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