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피크에 왔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의 숫자가 정말 놀라울 뿐입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에 출근을 하지 않고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령 회사에 출근을 하더라도 외부 회의의 경우에는 대부분 화상통화로 해결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이러한 것이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유틸리티를 이용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유틸리티 중에서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웹엑스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게 이용을 하기위해서는 줌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웹엑스를 선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웹엑스가 엄청난 장점이 있다기 보다는 보안면에서 확실하게 낫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웹엑스 다운로드 입니다.
웹엑스 홈페이지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웹엑스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이 가장확실하고 안전한 방식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같은 곳에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웹엑스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광고를 하고 있어서 좀 멋지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웹엑스 주소
아니면 위의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물론 링크를 클릭을 하셔도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시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근데 이 다운로드의 위치가 조금씩 바뀌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그리고 32비트를 선택하거나 64비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우측 64비트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웹엑스 장단점
저는 웹엑스와 줌 두가지를 모두 사용을 해봤는데 은근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둘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4~50분의 제한이 있습니다.
둘다 무료 사용시에는 회선의 질이 달라집니다. 굉장히 불편합니다.
웹엑스는 1년 40만원, 줌은 한달 3만원(1년 36만원)
웹엑스는 1000명까지 접속 가능하고, 줌은 200명이 가능함.
안정성은 확실히 웹엑스가 좋았음. 대형 세미나의 경우 (100명이상) 확실히 웹엑스가 좋음
화질은 웹엑스보다 줌이 나음.
한국에서는 웹엑스보다 줌을 더 많이 씀.
그간 웹엑스와 줌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위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