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대만 Yuanta Financial Group의 한국 자회사로 전신은 동양증권이라는 증권 회사였습니다. 오래 전 많은 사람들이 동양증권에서 종합금융 CMA를 개설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 CMA 통장을 사용합니다.
동양증권 CMA 계좌가 많아서 그런가요? 유안타증권에서도 주식을 거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HTS의 이름은 TRadar입니다. 유안타 증권 HTS를 다운로드하려면 유안타증권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Tradar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사이트가 다소 복잡하여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종종 혼란스러워합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유안타증권 HTS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데 클릭하시면 T-Radar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과 티레이더를 비교하는 사람이 꽤 있는 것 같은데 둘 다 괜찮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의 평을 들어보면 Tradar를 좋아하는 사람 이 많은 것 같습니다.
TRadar 외에도 많은 온라인 거래 시스템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거래를 할 수 있는 웹 거래 시스템이 있으며 일부 서비스에는 거래에 필요한 최소한의 화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HTS는 해외 선물 거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S는 종류가 많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다운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여러 거래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HTS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꾸준히 거래할 수 있고 기본 차트만 있으면 나 같은 초보 주식투자자는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독특하다는 평가가 있기는 하지만 금세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