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사 후 문자가 오면 실시간으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승인되지 않은 결제나 도난, 분실된 카드 사용을 즉시 알 수 있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실시간 알림은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재정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내가 의도하지 않았는데 문자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상당히 많은 경우가 정기과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것이 이니시스 입니다.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모르고, 이니시스라는 이름만 있으니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러다가 한번은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KG 이니시스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inicis.com/

이니시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야겠지요. 대부분의 이러한 문제는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쉽게 해결됩니다.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가운데에 있는 결제내역 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가 바뀌어도 이러한 UI는 크게 달라지지 않더라고요. 이곳으로 들어가면 입력해야 하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궁금해한 결제 내역을 입력해줍니다. 입력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제일자, 조회방식, 카드번호, 금액

이것만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과 로봇이 아님을 인증해주면 쉽게 어디에서 결제를 했는지 알려줍니다.

사실 이러한 방식은 굉장히 귀찮습니다. 이니시스라고 나오지 않고, 구체적으로 한두 글자 정도만 나오도록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우유’였습니다. 우유 정기과금이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얼마 전부터 우유를 배달시켜 먹었는데, 이것을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바보 같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