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어는 로만스어군에 속하는 언어로서, 약 6000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공식 언어기 때문에 국민 대부분이 이태리어를 쓰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스의 일부 지역에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는 제국주의 시대에 많은 식민지를 건설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태리어를 쓰는 인구가 6000만 명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번역기도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중 몇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구글
google은 가장 많은 언어가 탑재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해외에 나갈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이탈리아어도 포함되어있으며, 위 링크를 통해 이태리어로 설정된 구글 번역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BING
구글만큼의 성능은 아닐지 몰라도, BING 역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빙은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자체를 한글로 보고싶다면 추천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모습이네요. 다만, 번역기를 사용할 때에는 문맥과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