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지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여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존재입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 홈페이지로 형태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인천알림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인천알림방은 인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생활정보지로, 다양한 지역 소식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정보지는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주로 부동산, 구인구직, 중고차 거래 등을 다루며,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동일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인천알림방 홈페이지 들어가기

메뉴를 보면 인천알림방에서 취급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관심 있는 내용을 클릭하면 구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 광고를 맨 위에서 볼 수 있고, 그 다음에는 줄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신문 형태로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왼쪽을 보면 신문이 있는데, ‘알림방 신문보기’를 클릭하면 전자신문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익숙하고 편리하다면 이렇게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형태는 가독성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