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일본 여행을 많이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외교 관계로 인하여 일본에 여행을 가는사람이 더욱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코로나19가 완전히 사라지고, 외교관계가 회복이 된다면 일본여행을 다시 많이 가게 되는 날이 오겠지요.
일본을 좋아하고 싫어함을 떠나서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에는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곤 합니다. 그 이유는 일본기상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태풍정보가 꽤나 괜찮기 때문입니다. 일본 기상청까지 사람들이 살펴보는 현실이 조금 서글프기는 하지만 정확한 예보를 위해서는 일본 기상청 태풍정보까지 살펴봐야 합니다.
일본 기상청 주소 :http://www.jma.go.jp/jma/
일본기상청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그냥 링크를 클릭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일본어를 잘 하지 못하는 분은 정말 힘들게 내용을 확인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별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단에 보면 Other language 라고 되어 있는데, 이곳을 통하여 한글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보면 ‘한국어’를 지원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어 말고도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권의 상당히 많은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로 서비스가 되는것은 위와 같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태풍정보지요. (여행은 잘 가지 않으니..
현재까지는 태풍정보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해상에 태풍이 없기 때문이겠지요. 태풍이 발생하게되면 이곳에 진로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