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가깝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한국사람들은 일본으로 여행을 갑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일본여행을 가는 사람은 많이 없는것 같아요. 가끔 출장정도 갈까 말까 하는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일본 기상청 정보를 찾는 사람이 거의 없을것이라 생각을 하였지만,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일본 기상청을 찾는것 같더라구요. 그 이유는 태풍 경로나 날씨 때문인것 같습니다. 한국 기상청을 믿지를 못하는 것이겠지요.
일본 기상청 주소는 www.jma.go.jp/jma/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냥 들어가면 현재 일본지역의 날씨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는 우리나라 기상청 홈페이지보다 매우 간단한 모습입니다. 텍스트 위주로 되어 있는것을 보면, 일본 인터넷 환경이 우리나라보다 떨어지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언어때문에 많이 힘이 듭니다. 그래서 파파고와 같은 번역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일본기상청을 검색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일본 기상청 한글판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를 한글로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제공되는 내용은 일본어 페이지보다는 확실하게 적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궁굼해 하는 태풍의 경로라는 것은 파악을 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보고서 형식으로 되어 있네요. 이미지도 한글로 번역이 된 부분이 있습니다. 굉장히 좋네요. 우리나라 기상청은 언어변경이 불가능한것 같은데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