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하면 언어때문에 곤란한 지경에 놓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이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는 어떻게든 할 수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본어나 독일어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잘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놓이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번역기를 찾게 됩니다.
번역기의 성능은 계속적으로 상향 평준화가 되어 왔습니다. 구글이 가장 쓸만한 수준으로 올라왔고, 그다음에는 네이버(파파오 번역기), 그다음에는 카카오가 꽤나 좋은 성능의 번역기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번역기는 한글과의 연동이 굉장히 좋습니다. 일어 -> 한국어, 영어 -> 한국어의 번역성능은 구글의 번역기가 따라오기는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번역기만 이용을 했던 과거는 이제 잊어도 될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일어 번역기 몇가지 주소를 가져 왔습니다.
위 두가지 중에서 아무것이나 사용을 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 번역기의 번역이 항상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둘 중에 마음에 드는 번역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구글 번역기 까지 이용을 하시면 더 완벽한 번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구글 번역기는 네이버나 카카오 번역기의 성능을 따라오지는 못합니다. 한글 번역은 역시 국내 번역기가 최고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