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는 ‘일자리플러스 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센터는 시에서 운영하는 구인·구직 사이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국적으로는 ‘워크넷’이라는 사이트가 널리 알려져 있지만, 특정지역에는 별도로 운영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 예시로 서울의 ‘일자리플러스센터’라는 공식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 그대로 검색하면 결과가 명확하게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 이름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서울일자리포털’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위 화면과 같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한 후 가장 상단에 뜨는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플러스 바로가기

또는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위 링크를 클릭하거나 직접 주소창에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를 통해 채용 정보, 인재 정보, 교육훈련, 창업지원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치구별 구인구직센터를 통해 동일한 전산 시스템과 취업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일자리포털은 취업을 원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직업 상담자가 구직자의 특성에 맞는 상담을 통해 취업에 관한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여러 취업 관련 사이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플러스포털’, ‘제대군인지원센터’ 등 다양한 옵션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