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은 1988년에 처음 대관령 자연휴양림이 생긴 이후로 전국의 산에 상당수의 자연휴양림이 생기고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에서는 하이킹, 캠핑, 산림욕 등 자연에서 관광이나 숙박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시설입니다.
숙박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오토캠핑장에서 텐트를 치고 지내는 것도 가능할 뿐만아니라 휴양림에서 제공을 하는 수곳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고자 하는 휴양림에 관련한 정보를 얻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자연휴양림은 ‘자연휴양림 예약정보시스템’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으며, 이곳에서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자연휴양림 예약정보 시스템 바로가기
과거에는 자연휴양림 예약정보시스템이라는 이름이었지만 지금은 사이트 이름이 변경이 되어서 숩나들이(숩나들e)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연휴양림만 예약이 가능하였지만, 지금은 숲길, 산림레포츠 등 다양한 정보까지 포괄하고 있기 때문에 이름이 변경이 된것으로 여겨집니다.
자연휴양림 예약하기 위해서는 일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야겠지요. 네이버와 다음에서 ‘숲나들e’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의 검색결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장 맨위에 해당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숲나들e 홈페이지https://www.foresttrip.go.k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함으로서 숲나들e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 입력하셔도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국립 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과거에는 휴양림 홈페이지가 제각각이라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서 빈공간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살펴 보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통합시스템이 완성이 되어서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중간에 있는 검색창에 집중을 해주세요. 이곳에 원하는 지역, 그리고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시면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예약가능한 객실수가 몇개인지, 위치가 어디인지, 사립인지 공립인지 한눈에 파악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숙박시설의 종류에대해서 필터링을 해주면 더 상세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제가 처음 이용했을때 보다 굉장히 발전된 모습같아요.
참고로 어플도 있습니다.
위 두가지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