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인지는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세입금을 납부할 때 사용되는 증표입니다. 주로 인지세, 수수료, 벌금 등 다양한 세금과 공과금을 납부할 때 사용됩니다. 과거에는 우표와 비슷한 형태의 실물로 제공되었지만, 현대에는 전자 형태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013년 이후로 전자 형태가 도입되어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우표 형태의 불편함을 해소하려고 도입된 것으로, A4 용지로 출력됩니다. 생김새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수입인지는 은행, 우체국 같은 기존 구입처가 아닌 인터넷에서 스스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출력해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하여, 은행이나 우체국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실물 형태의 분실 또는 훼손 위험이 없으며, 필요한 만큼 정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종이문서용과 전자문서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자 필요한 것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출력한 것은 법원 서류제출, 공공기관의 각종 신청서 제출, 특정 수수료 납부 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