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거리에서 종이로된 신문을 찾기 어려워졌습니다. 예전에는 동네를 돌아다니면 잡지같은 것들이 구석에 박혀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것들 조차도 찾기 어렵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 교차로 신문은 여전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망하고 통합된 경우도 있지만 여전히 온라인 웹사이트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해당 지역에 구인구직, 자동차, 부동산 등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정읍 교차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정읍교차로 신문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 정읍 교차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신문을 ebook 형태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의 활용이 어렵고 미숙하신 분들에게는 이 방법에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런 모습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오른쪽을 보면 제가 사진에 표시한 것과 같은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이북 형태로 교차로 신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볼 수 있는 것이죠. 배포 부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종이값도 비싸고, 이렇게 배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메일 형태로 배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